세상에 새롭게 나타난 인터넷은 당시까지 질서가 없는 것처럼 보였다. 1990년대 중반 실제 인터넷은 말 그대로 무법지대였다.
아무런 규제도 없었고 무질서했으며 통일된 규칙을 따르지 않는 상태였다. 결국 세르게이 브린과 세르게이의 지도교수인 라지브 모트와니는 인터넷을 검색하는 더 나은 방
. 그동안 국내 통신업체의 cash-cow 역할을 해 온 통화료 중심의 수익 구조에서 스마트폰을 도입함으로써 불가피하게 전이될 데이터 이용료 중심의 수익 구조로의 변화는 국내 통신 업체들의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되어 IT강국이라는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국내에 스마트폰 도입이 지지부진하였다.
특징에 따라 3단계로 발전해왔다고 할 수가 있다.
-제 1세대 포털 : 정보 검색 위주의 서비스
제 2세대 포털 : 각종 서비스가 단순 부가, 확장되는 서비스
제 3세대 포털 :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며, 각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뒷받침해주는 서비스
(2)포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포춘지로부터 ‘미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가장 인기 있는 기업에는 자연스럽게 가장 능력 있는 인력이 모이기 마련이고, 그 결과 구글은 전 직원을 핵심 인재로 채울 수 있었다. 사실 구글의 기업 인지도는 구글이 전략적으로 우
그러나 최근 구글이 광고 수입 이외의 다른 수익원 찾기를 모색하면서 오픈 했던 정보들을 마음대로 닫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플랫폼 안에서 수익성이 다른 기업이 수익성이 날만한 사업을 하는 경우 기술 정보의 공개를 막거나 규정을 바꿔 로열티를 지불해야 사용하게끔 만드는 등의 압박을 가
마케팅의 수익화를 위해 점점 더 선호되고 있는 해결책이다.
소셜커머스라는 합성용어는 상대적으로 최신 용어이지만 새로운 것은 아니다.
2005년 Yahoo에 의해서 만들어 진 용어로서 사람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로부터 조언을 얻고, 제품과 서비스를 검핵하여 구매하는 온라인상의 장소를 나
경영기법이다. 특정한 목표를 달성한 직원은 즉각 상사로부터 ‘전자 토큰’을 받는다. 이 토큰을 컴퓨터의 슬롯머신에 넣고 당기면 ‘터질 확률’이 100%다. 예컨대 전자토큰을 받은 직원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슬롯머신을 돌리면 2~5,000포인트 점수를 받는다. ‘꽝’은 없고 한번 슬롯머신을 돌려 평균
관리시스템) 등의 도입을 통한 형식적이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그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식경영 도입 초기 단계에 E-land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KMS 및 BSC성과측정 등을 활용한 계량적 기법들이 소개되었고, 타 기업들에서 지식경영을 배우고 도입하기 위해 E-land의 강연회에 몰려드는 모습을 볼 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 노키아(Nokia)다. 저가 제품의 공략을 통해 중국 및 인도와 같은 신흥시장을 장악했다. 중국과 같은 신흥시장에서는 현지 실정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내놓는다. 예를 들어 중국 시장에서는 대당 45달러짜리 휴
현황 진단을 한 후 삼성전자 옴니아2의 시장위치를 발견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슈를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도출된 이슈를 바탕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나아갈방향으로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였고, 이에 대한 마케팅전략과제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본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을 서술하였다.